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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姜)씨는 인류의 시원 성(姓)

 

증산 상제님께서 동방 땅의
진주 강문(晉州姜門)을 택해 오심은 인류 구원의 깊은 뜻을 나타내심이라.
 
강씨는 인류의 시원 성(姓)이니
상고시대 동방 배달의 신농씨(神農氏)로부터 시작하니라.

 

신농의 아버지 소전씨(少典氏)가 군병 감독의 명을 받고
강수(姜水)에 살았으니 신농이 그곳에서 태어나 성장하여 성을 강(姜)씨로 하니라.

 

신농의 후손 강태공(姜太公)은
동방 신교의 일맥(一脈)을 한족(漢族)에 전수하고,
병법(兵法)과 정치(政治)로써 천하 만세에 은혜를 베푸니라.

 

진주 강씨의 도시조(都始祖)는
고구려의 병마도원수(兵馬都元帥) 이식(以式)으로 용맹이 출중하고

지략이 뛰어난 희세의 명장이라.

 

수(隋)나라 문제(文帝)의 30만 대군을 격파하고,
그 아들 양제(煬帝)의 침입에 맞서 을지문덕을 휘하로 하여
수의 백만 대군을 물리쳐 나라를 구하였나니

 

문중 대대로 기골이 장대하고
기상이 의로워 많은 무관(武官)을 내었으며

 

조상 제사 전에는 이레 동안 술 담배를 금하고
목욕재계하여 지극한 정성으로 선령(先靈)을 모시는 소문난 효자 집안이라.

 

부친께서 그 백부(伯父) 두중(斗重)에게
출계(出系)하심으로써 상제님은 13대조 좌랑공 부(溥)의 종손이 되시니라.

(증산도 道典 1:12)

 


능소능대한 일꾼이 되어야

안 될 일을 되게 하고 될 일을 못 되게 하는 것이 일꾼이니라.
모든 일을 알기만 하고 변통(變通)을 못 하면 모르는 것만 같지 못하느니라.

 

공명(孔明)은 능히 조조(曹操)로 하여금 화용도(華容道)로 오게 하였고
손빈(孫彬)은 방연(龐涓)으로 하여금 해 질 무렵에 마릉(馬陵) 땅에 이르게 하였느니라.

 

너희들은 폭 잡히면 일을 못 하느니라.
내가 하는 일은 세상에서 폭 잡히지 않느니라.

 

강태공이 52둔을 하였으나 죽고 사는 것은 뜻대로 못하였나니
나는 너희들 마음을 뺐다 넣었다 하고, 죽고 사는 것을 마음대로 하느니라.

 

경위가 많아야
공우에게 이르시기를 “내가 너를 데리고 다니는 것은
네 뱃속에 경위(涇渭)가 많은 연고라.

 

여인도 경위가 많아야 아이를 많이 낳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8: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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