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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천 불교 막장 공사 ; 후천 대불을 내는 칠성 공사

 

하루는 태모님께서 이진묵(李眞默)에게
진묵대사(震默大師)의 기운을 붙여 대불(大佛) 도수를 정하시며
 
여러 성도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불교 막장 공사는 진묵이니라.” 하시고
이 공사는 선천 불교 막장 공사요,


후천 대불을 내는 칠성(七星) 공사니라.

칠성 도수는 천지공사를 매듭짓는 도수니라.” 하시니라.

 


후천 성인시대의 복록과 수명

 

이어 진묵에게 ‘복록성경신(福綠誠敬信)
수명성경신(壽命誠敬信)’을 송주케 하며 말씀하시기를

 

중생의 복록과 수명을 통찰하여
후천 성인시대에는 복록과 수명을 고르게 할지라.” 하시니라.

 

이 공사를 보시고 나서 얼마 후에
치성을 당하매 진묵이 평상시와 마찬가지로 절을 하고자 하니

 

태모님께서
중이 치성을 보고 무슨 절을 하냐?” 하시며 절을 못 하게 하시거늘
이후로 진묵은 치성 때에 절을 하지 않고 한쪽에 서서 참관만 하니라.

(증산도 道典 11:360)

 


도통의 정법, 활연관통에 있다

 

태모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신인합발(神人合發)이라야 하나니
신통해서 신명 기운을 받아야 의통이 열리느니라.” 하시고

 

의통을 하려면 활연관통을 해야 하고,
활연관통에 신통을 해야 도통이 되느니라.
도도통이 활연관통에 있느니라.” 하시니라.

 또 말씀하시기를 “도통을 하려면 진묵(震默)과 같은 도통을 해야 하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11:286)

 


제가 제 일을 해야 하느니라

삼제갈(三諸葛), 팔한신(八韓信), 관우, 장비,
조자룡, 진묵대사, 사명당이 때가 때인 만큼 일제히 나서나니
만고의 성인 오시는데 오방신장(五方神將) 이하로 신명맞이 어서 하소.

 

나 살고 남 살리는 공부니 사람 잘되기를 바라소.
지난 일은 생각 말고 오는 일을 되게 하라.
제가 제 마음을 찾아야 되고 제가 제 일을 해야만 되느니라.

(증산도 道典 11:123)

 

 

대순전경의 종통 왜곡 사실을 아심

6월 24일에 이상호가 대순전경(大巡典經)을
간행하니 7월에 고찬홍이 책을 가져다 태모님께 올리거늘

 

태모님께서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시고
담뱃대로 바닥에 놓인 책을 옆으로 휙 밀쳐 버리시니라.

 

이에 성도들이 의아해하며
그 책을 집어다 한쪽 구석에 천으로 덮어 놓으니라.

 
하늘에서는 진묵밖에 없느니라

태모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운장(雲長)과 진묵(震默)은 나의 보필이니
상제님과 나의 사략(史略)을 편찬할 사람은 진묵밖에 없느니라.

 

상제님의 응기신(應氣神)은 만수(萬修)요,
나의 응기신은 진숙보(秦叔寶)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道典 1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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