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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의 주재자 상제님의 창조원리-삼신

 

①표훈천사   운

  表訓天詞에 云호대

 :표훈천사에 이렇게 기록되어있다

 

②대시   상하사방   증미견암흑

  大始에 上下四方이 曾未見暗黑하고

 :태시에 상하와 동서남북4방에는 일찍이 암흑을 볼수없고

 

③고왕금래   지일광명의

  古往今來에 只一光明矣러라.

 :언제나 한결같은 광명만이 비치고 있었다

 

④자상계   각유삼신       즉일상제

  自上界로 却有三神하시니 卽一上帝시오

 :천상의 세계로부터 문득 삼신이 계셨다.이 삼신은 곧 한분의 상제님이시다

 

⑤주체즉위일신       비각유신야

  主?則爲一神이시나 非各有神야시며

 :창조의 주체는 한 분의 신이요,각기 다른 세분의 신이 달리 있다는 말이 아니다

 

⑥작용즉삼신야

  作用則三神也시니라.

 :만물창조와 변화의 작용을 세 가지의 변화원리인 삼신정신으로 행하심이라

 

⑦삼신   유인출만물     

  三神이 有引出萬物하시며

 :삼신은 만물을 짓고

 

⑧통치전세계지무량지능     불견기형체     

  統治全世界之無量知能하사 不見其形體로시대

 :전세계의 헤아릴 수 없는 지혜와 능력을 다스리나 그 형체는 볼 수없도다

 

⑨이좌어최상상지천       소거   천만억토  

  而坐於最上上之天하시니 所居는 千萬億土라

 :가장 높고 높은 하늘에 앉아 대우주의 천만 억 세계에 상서로운 기운을 크게 내리신다

 

⑩항시   대방광명       대발신묘     

  恒時에 大方光明하시며 大發神妙하시며

 :항상 광명을 크게 방출하고 신묘한 기운을 크게 발하며

 

⑪대강길상       가기이포만유     

  大降吉祥하시고 呵氣以包萬有하시며

 :상서로운 기운을 크게 내리신다.입김으로 만유를 싸고

 

⑫사열이자물종       행신이리세무     

  射熱以滋物種하시며 行神以理世務하실새

 :열을발사하여 만물의종자가 자라게하고,

상제님의 명령(천명)은 신명들로하여금 집행하게하여 세상일을 다스리신다

 

⑬미유기이시생수     사태수  

  未有氣而始生水하사 使太水로

 :태초에 기가 없었는데  처음으로 수를 생해서 태수라는 신으로 하여금

 

⑭거북방사명     상흑     

  居北方司命하여 尙黑하시고

 :북방에 거해서 그 명을 사는 관장하게 하여 북쪽에 관한 모든 일을 관장하게 하시고(상흑,흑색을 숭상하다)

 

⑮미유기이시생화     사태화 

  未有機而始生火하여 使太火로

 :기의 운동자체가 있지도 않았는데 처음으로 불을 생해서 태화라는 신으로 하여금

 

16.거남방사명     상적     

  居南方司命하여 尙赤하시고

 :남방사명을 주관하여 붉을색을 숭상하게 하시고(상적)

 

17.미유질이시생목     사태목   

  未有質而始生木하여 使太木으로

 :뭇바탕이 있어야 만물이 생하는데 바탕이 있지도 않았는데 목을 생해서 태목이라는 신으로 하여금

 

18.거동방사명     상청     

  居東方司命하여 尙靑하시고

 :동방사명을 주관하게 하시면서 방의 모든 일을 태목으로 하여금 관장하게 했다(상청,청색을 숭상했다)

 

19.미유형이시생금     사태금   

  未有形而始生金하여 使太金으로

 :형상이 있지도 않았는데 금을 처음으로 생해가지고 태금이라는 신으로 하여금

 

20.거서방사명     상백          

  居西方司命하여 尙白하시고

 :서방사명을 주장하게 해서 백색을 숭상하시고

 

㉮미유체이시생토     사태토   거중방사명     상황     

  未有體而始生土하여 使太土로 居中方司命하여 尙黃하시니

 :어떤 본체가 있지도 않았는데, 처음으로 토를 생하게 해서

태토로 하여금 중방사명을 관장하게 해서 황색을 숭상하게 하시니

 

*시간의 흐름(기의 흐름.봄여름가을겨울)이라는 것은 목화토금수,창조의 순서는 수화목금토

*미유기이→미유질이→미유형이→미유체이

 

ⓐ이런 것이 그런 말을 썼다는 것은 전부 이것은 자화한다는 뜻

ⓑ태수, 태화, 태목 태금, 태토, 태자를 썼느냐?

    이것은 태극이 분화해서 이런 오행이 만들어 낸다는 뜻

ⓒ극이 분화해서 이런 오행이 만들어 낸다는 뜻도 있어요.

 

ⓓ물론 여기서는 태초의 목화토금수의 최초의 뿌리가 됐기 때문에

  태자를 썼다는 것일 수도 있고 태극이 분화해서

  오행이 나온거로 볼 수가 있기 때문에 태자를 쓴겁니다

 

ⓔ신이기 때문에 어떤 목을 주관하는 신이기 때문에 태목이라고 했다.

   불을 주관하는 신명이기때문에 태화라고 했다.

 

㉯어시   편재천하자   주오제사명     

  於是에 遍在天下者는 主五帝司命하시니

 :천하에 두루 존재하는 것은 오제가 명을 관장하는 것을 주장하시니

 

㉰시위천하대장군야    是爲天下大將軍也시며

 :이 분이 천하대장군이시며(천하대장군은 삼신 상제님 밑에서 오제를 통솔하는,명을 받는 분(사명)

 

㉱편재지하자   주오령성효      遍在地下者는 主五靈成?하시니

 :땅속에 두루 존재하는 것은 오령(태수,태화,태목,태금,태토)이 효과를 이루시니 

 

㉲시위지하여장군야    是爲地下女將軍也시니라.

 :이분이 지하여장군이시니라(삼산상제님 명을 받아 오령의 효과를 이루는분(성효)

 

환단고기  완역본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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